소소한 투자/돈되는 정보

[정보] 세금포인트로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에서 5%할인

말 많은 개발자 2020. 8. 26. 17:05

세금포인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이 오픈되었네요.

세금포인트라는것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2004년 4월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의 경우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등 세목에 소득이 들어가는 세금을 냈을 경우

10만원당 1포인트가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세금포인트가 얼마나 모였는지 알려면 세금을 내는곳 즉 국세청 홈텍스에서 확인을 하면 됩니다.

국세청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검색을 눌러 세금포인트로 검색을 합니다. 

조회를 하면 각 년도에 세금을 낸 내역과 그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볼 수 있고요.

오픈한 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로 들어갑니다.

저의 경우 73점이 있었습니다. 

할인율은 5%로 동일하지만 금액에 따라 사용포인트가 다릅니다. 

10만원이하에서 1포인트, 10~20만원 2포인트 식으로 40만원 초과시 5포인트를 사용하여 5%를 할인 받을수 있네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입장하기를 눌러 입장을 해보면

세금포인트 내역을 불러와야 하니 3자 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내용이 나오고,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쇼핑몰을 들어가면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이라고 나오네요.

오픈 기념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고요.

아직 오픈초기라 상품이 덜 들어온 것인지 아니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을 올려서 그런지

막 끌리는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중소기업에서 나오는 쓸만한 태블릿도 많은데 상품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포인트 사용은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결제시 전체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쇼핑몰 바로가기 링크주소 : https://www.dongbanmall.com/nts/main

 

그리고 세금포인트를 이용해서 몇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 인천공항에 모범납세자 전용 비지니스센터도 이용할 수 있네요

공항에 납세지원센터가 있는것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비행기 연착되었을때 쉴 곳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